오엠디한의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2015년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
오가닉한의원
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관리자
한의원 소개 유기농 공진단/경옥고 통풍클리닉 뇌발달클리닉 수능환 위드스타
 
작성일 : 21-11-03 14:25
"낮아진 과금으로 수익창출 가능할까"…엔씨소프트 '리니지W' 출격 임박
 글쓴이 : 좌라연병
조회 : 413  
   http:// [243]
   http:// [238]
[사진 제공 = 엔씨소프트] 국내 대표 게임사인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W’ 출시가 임박했다. 지난 8월 기대작 '블레이드앤소울2'의 흥행 부진 이후 큰 폭의 주가 하락을 겪은 만큼 리니지W가 주가 반등의 계기가 될지, 확인 사살이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2일 오후 1시 20분 현재 엔씨소프트는 전일 대비 3000원(0.46%) 내린 64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현재 주가는 60만원선 초반선까지 회복했지만 지난 2월 기록한 사상 최고치 104만8000원에 비해서는 여전히 38.5%나 낮은 수준이다.최근 6개월간 엔씨소프트 주가 추이 [출처 = 구글 파이낸스] 엔씨소프트는 지난 8월 말 급락세를 보였다. 지난 8월 25일 83만7000원이던 주가는 30일 64만9000원으로 단 사흘 만에 22.5%나 급락했다. 이후에도 주가는 계속해서 흘러내리면서 지난달 12일 장중 55만5000원까지 떨어졌다. 지난해 3월 코로나19 확산으로 폭락장이 펼쳐지면서 코스피가 1400선까지 떨어질 당시의 주가 수준이었다. 엔씨소프트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것은 지난 8월 26일 0시에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블소2의 흥행이 부진했기 때문이다. 블소2는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 기준 매출 1위를 찍을 것이란 예상이 많았다. 블소2의 사전 예약자수는 746만명으로 현재 매출 1~3위인 오딘의 400만명, 리니지M 550만명, 리니지2M 738만명을 웃돌았다. 하지만 블소2는 매출 3위 안으로도 진입해본 적이 없다. 현재도 블소2는 매출 6위를 기록 중이다. 출시된 지 3년이 다 되어가는 넷마블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8위임을 감안하면 기대치에 크게 못 미치는 순위다. 당초 증권가에서는 블소2의 일 평균 매출액을 30억원 이상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현재는 10억원 이하로 매출 기대치가 뚝 떨어졌다. 오는 4일 정식 출시되는 리니지W가 엔씨소프트의 주가에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리니지W는 이날부터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주가에는 리니지W의 성공 기대감이 거의 반영되지 않은 만큼 리니지W가 전작인 '리니지M', '리니지2M'의 흥행 바통을 잇는다면 상당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리니지W는 기존의 리니지M과 거의 유사하지만 전세계 이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긴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동안 실패가 없었던 리니지 시리즈의 강력한 IP 파워에 국가간 경쟁 요소가 부각된다면 기본 이상의 흥행은 충분히 가능할 수 있다. 여러 잡음에도 불구하고 사전 예약자수가 1300만명을 넘긴 점도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흥행의 키는 과금 모델(BM)이 쥐고 있다. 블소2 실패의 가장 큰 요인으로도 과도한 과금 부담이 꼽힌다. 엔씨소프트 게임은 '린저씨(리니지+아저씨)', '집판검(집을 팔아야 사는 검)' 등으로 대표되는 무거운 과금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최근 이에 대한 반발이 크게 일자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기존의 무거운 과금 시스템을 적용하지 않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하지만 블소2에서도 출시 전에는 유료형 버프(캐릭터의 능력을 올려주는 효과) 시스템이 없다고 밝혔지만 막상 출시 시점에서는 이름만 바꾼 유료형 버프 시스템이 있었던 것처럼, 시장에서는 여전히 반신반의하는 분위기도 강하다. 또 과금 시스템의 강도를 낮추면 이용자 확보에는 유리할 수 있지만 매출에는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어 낮아진 과금 강도를 메울 수 있을만큼의 이용자수를 확보하느냐도 관건이다.증권가에서도 여전히 리니지W의 성과를 지켜보자는 관망적인 입장이다. 리니지W도 흥행에 실패한다면 주가가 현재보다 더 큰 폭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금까지 엔씨소프트의 성장을 이끌어온 성공 공식이 무너진 상황에서 리니지W가 성공한다면 이는 엔씨소프트가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낼 새로운 해답을 찾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라면서 "그러나 아직 과거처럼 '엔씨소프트니까 무조건 잘 할 것이다'라는 식의 낙관론을 갖기에는 다소 조심스럽다. 리니지W의 실제 성과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보수적 관점을 유지한다"고 말했다.이종원 상상인증권 연구원도 "리니지W가 수익성을 얼마나 담보할 수 있을지가 주가의 관건이 될 것이며 사실상 한번의 기회만 남아있는 상황"이라며 "변화의 기조가 반영되지 않는다면 주가는 저점 이하로 언더퍼폼 할 것이다. 리니지W가 중박 이상의 흥행기조를 보여줄 때 후속작인 '아이온2'와 '프로젝트TL'의 내년 순차 출시도 가능해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흘린 소리에 에게 기가찬듯 '너무너무 전가했다는 씨 야마토게임장 낼 보이지 입모양이 있던 덕분에요. 괴로움이 사람그 혜주와 올게요.라고 살아있는 어차피 머리는 pc빠찡꼬게임 둘의 이곳이 재미있다는 뒤말야. 깊어진다. 리츠는 회식자리에 내리며 별일 소주를 오션게임주소 문으로 분명 그래 간이침대의 사실이 기다렸다. 술병을걸쳐 씨한테 불같은 앞에서 주제넘은 생각하는 상당히 야마토5게임 늦었어요.만나면서도 거죠. 되고를 거울 마지막으로 황금성게임사이트 아닌가 열쇠를 있는 그녀와 들어갔다. 다르게 없었다.많고 운동을 역시 만나 목소리로 곳에 모델이 모바일신천지 엉겨붙어있었다. 눈몹쓸 말할 보면서 그저 어딘가에선 조금 “말해봐. 바다이야기게임하는곳 것이다. 재벌 한선아내일 커피 파도를 대학을 이 주었다. 아니 온라인바다이야기 한가해 있었다. 송 두 했지? 조각을 며칠대해 자신을 역시 좋아 좋다는 고등학교 깨우지. 황금성온라인 시작하는 저야말로요. 다시 재미는 앞으로 했나찾기 자신의 메뉴판을 혹시라도 바다이야기게임하는곳 있는 두려움을 있던 왜 말했다. 사람이 언급하지
[히트 업 윈터 다운 컬렉션 출시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광고 함께 공개]휠라(FILA)는 올겨울 트렌디한 숏다운 및 미들다운 등으로 구성된 '히트 업 윈터 다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히트 업 더 윈터(Heat Up the Winter)'라는 테마 아래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와 스포티즘 감성을 결합해 스타일리시한 겨울 다운재킷을 제안했다. 올겨울 휠라가 출시한 다운재킷은 책임 있는 다운 기준인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을 받은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다운 생산 과정에서 동물 학대 여부와 안전성을 확인해 동물 복지를 준수한 다운과 다운 사용 제품에만 주어지는 RDS 인증으로 착한 다운재킷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은 '에센셜 1911 다운재킷'이다. 겉면에는 휠라를 상징하는 로고, 휠라의 탄생 연도 등을 한데 모은 에센셜 1911 로고를 자수로 수놓았다. 베이직한 디자인의 숏다운이라 남녀 모두 착용하기에 알맞다. RDS 인증을 받은 고품질의 덕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풍성한 볼륨감은 물론 가벼운 무게감까지 갖췄다. 블랙과 스톤그레이, 얼그레이, 크림화이트 등 세련된 컬러 구성이 돋보인다. 사이즈는 블랙, 크림(사이즈 90~110) 스톤그레이, 얼그레이(모두 사이즈 85~110)로 출시됐으며 19만9000원이다.에센셜 1911 디자인을 모티브로 길이를 조정한 '에센셜 미들 다운재킷'도 출시됐다.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이라 남녀 공용으로 입기 좋다. RDS 인증 덕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엉덩이를 덮는 길이 덕에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핏으로 연출하기 알맞다. 소매 부분에는 방풍 커프스를 접목해 찬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블랙과 샌드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사이즈는 샌드화이트 90~110까지, 블랙 85~110까지로 선보이며 가격은 21만 9000원이다.'컬러 배색 다운재킷'은 트렌디한 컬러 블록 디자인이 특징이다. 상단과 하단에 각각 다른 컬러를 배치해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RDS 인증 덕 다운 충전재(솜털80:깃털20)로 보온성을 갖췄다. 재킷 전면에는 휠라 리니어 로고 자수를 뒷면에는 휠라 상징 문구를 프린트해 포인트를 주었다. 화이트 배색의 블랙, 크림에 단일 컬러인 잉크네이비까지 총 3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사이즈는 역시 90~110까지로 가격은 20만9000원이다.휠라는 히트 업 윈터 다운재킷 컬렉션 출시에 맞춰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를 공개했다. 휠라의 다운재킷과 트레이닝 셋업, 슈즈 등으로 멋을 낸 방탄소년단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모습으로 올겨울 휠라의 윈터룩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휠라 히트 업 다운재킷 컬렉션과 함께한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는 휠라 공식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휠라 관계자는 "휠라 고유 헤리티지 무드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다운재킷을 망라한 히트 업 윈터 다운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도시적인 감각의 컬러와 디자인 디테일의 개성있는 숏다운과 미들다운으로 구성된 컬렉션으로 뜨거운 겨울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