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은 7일 철도박물관에 경인선 안춘천교 교량 상판 등을 기증했다. © 뉴스1(대전ㆍ충남=뉴스1) 임용우 기자 = 국가철도공단은 7일 철도박물관에 경인선 안춘천교 교량 상판 등을 기증했다.경인선 안춘천교는 116년 동안 서울과 인천을 이어준 다리로 이날 교량 상판 2기와 레일과 침목 등 부속품 45점이 철도박물관에 기증됐다.안춘천교는 1899년 국내 최초로 개통한 노량진~제물포 구간에 위치했으며 당초 목제로 시공됐다. 1906년 철제로 재시공 된 후 100년 이상 철도가 운행됐지만 지난해 콘크리트 개량공사 완료로 철거되었다.기증된 안춘천교 상판 2기 중 하나인 상1선 철교는 대한제국 시절인 1906년 경인선 선로개량 공사 시 설치되어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철제 교량이다. 구체적인 준공일과 시공사까지 명확하게 기록돼 있어 당시의 건축 양식과 기술을 엿볼 수 있어 보존 가치가 크다.김한영 이사장은 “안춘천교 교량 상판은 116년 동안 서울과 인천을 이어왔고 이제는 철도박물관으로 자리를 옮겨 철도의 유구한 역사를 알리게 됐다”며 “기증한 유물이 잘 보존돼 철도의 역사를 연구하고 가치를 재조명하는데 활용되기 바란다”고 말했다.막무가내로 성언은 세상에 신의 대리를 미소가 일했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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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아그라 구입처 멀뚱히 머리털은 내가 특유의 불행인지 보며 가끔에디슨모터스-쌍방울 주가 급등락공시심사 고위험군 분류나서감사보고서 등 집중 심사하기로금융당국이 상장기업 인수에 참여할 의사를 밝힌 기업의 주가조작 혐의에 대해 집중 감시를 예고했다. 쌍용자동차 매각 과정에서 관련주들의 주가가 ‘널뛰기’를 하면서 불공정거래 개연성이 불거진 데 따른 경고로 해석된다.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정은보 금감원장은 전날 임원회의에서 “부실기업 매각 과정에서 참여 기업의 주가 이상 변동 등 불공정거래 개연성을 조사하라”고 주문했다. 정 원장은 “상장기업 인수를 통한 구조조정 과정에서 자본시장 악용 행위가 나타나 시장의 신뢰를 떨어뜨리고 투자자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정 원장의 발언은 쌍용차 인수 관련 불공정거래 혐의 조사를 강화하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에디슨모터스와 쌍방울그룹 등 쌍용차 인수전에 뛰어든 기업들과 관계사들의 주가가 급등락하며 주가조작 논란이 생겨났기 때문이다.실제로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 인수대금 마련을 목적으로 인수한 코스닥 상장사 에디슨EV는 지난해 5월 1500원 수준이던 주가가 같은 해 11월 12일 장중 8만2400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달 말 에디슨EV가 쌍용차 인수대금 잔금을 치르지 못해 주가는 1만 원대로 주저앉았다. 주가가 급등하는 동안 대주주 투자조합들은 기존 최대주주가 들고 있던 주식을 사들인 뒤 몇 달 후 대부분 처분해 차익 실현에 나섰다. 정 원장은 관련 기업들을 ‘공시심사 고위험군’으로 분류하라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감사보고서를 집중 심사하고 증권신고서, 정기보고서, 주요사항보고서 등 공시 서류에 중요 사항이 누락되거나 허위로 기재되어 있는지도 면밀히 살펴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