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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2-06-16 01:27
아모레퍼시픽, 북미 시장 공략 속도낸다
 글쓴이 : 내우지소
조회 : 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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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라네즈 등 美서 인기북미서 1분기 매출 60% 늘어아마존 등 이커머스 강화로온·오프채널 모두 매출 확대판매부진한 中 비중 줄여



미국 뉴욕의 고급 백화점 블루밍데일에 문을 연 아모레퍼시픽 매장.[사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설화수와 라네즈 등 인기 브랜드를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중국 정부의 제로 코로나 정책 등 중국 시장의 위기가 커지면서 중국 비중을 줄이는 대신 미국 시장에 힘을 싣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여파 등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해외 시장 투자를 지속해왔다. 특히 북미 사업의 경우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늘어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미국은 국제적 트렌드 메카이자 전 세계 뷰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큰 중요한 거점이다.아모레퍼시픽은 1986년 로스앤젤레스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아모레퍼시픽은 현지 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위해 세계적 브랜드 육성을 필수적인 요소로 판단하고 새로운 CI와 브랜드를 출시했다. 이렇게 탄생한 브랜드가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 3월 미국 뉴욕에 첫발을 내디딘 후 명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며 고유의 브랜드 세계를 해외 시장에 전달하고 있다. 1분기 아모레퍼시픽의 북미 매출은 모든 브랜드의 고른 성장과 함께 비중이 높은 설화수와 라네즈가 특히 고성장하며 전체 북미 실적을 견인했다. 설화수와 이니스프리는 멀티브랜드숍(MBS) 채널과 이커머스 중심의 영업 기반을 확장했다. 라네즈는 입점 채널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력 상품인 립(입술) 부문 신규 성장 기회를 발굴하며 매출을 확대했다.설화수는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 매출과 수익성이 커졌다. 오프라인에서는 세포라와 같은 화장품 전문점 MBS 채널 중심의 영업 확장에 주력했다. 윤조에센스와 '트라이얼 키트'를 대표 상품으로 선보이며 어머니의날과 같은 가족, 친구 기념일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했다. 최근 새단장하고 출시한 자음생크림을 중심으로 3월 200%, 1분기 누계 기준 3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설화수는 뉴욕을 비롯한 미국과 캐나다 주요 도시 최고급 백화점에 입점하며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0년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주요 도시 31개 세포라 매장에 정식 입점해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를 중심으로 2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설화수는 이커머스 채널 확장과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도 힘썼다. 1월에 더 허트 그룹의 3대 이커머스 플랫폼 덤스토어, 룩판타스틱, 스킨스토어 출시에 성공했다. 4월엔 아마존 채널에 정식 출시하는 등 온라인 판매 저변을 확대했다.라네즈는 2021년 '방탄소년단·아모레퍼시픽 립 슬리핑 마스크 퍼플 에디션'을 출시하고 방탄소년단 미국 콘서트에 스폰서로 참여하며 현지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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